기업디자이너, 게임사운드, 게임프로그래머, 기술지원, 게임사업, 웹 기획, 해외사업, 경영지원이 있다.
채용과정은 서류심사를 거쳐 과제심사를 하게 되고 그 후에 면접(팀면접/직군면접/인사팀면접)을 한 뒤 선발되는 사람은 연봉계약을 하게 되고 마지막으로 신체검사를 한다. 이 과정을 통해 넥
3M은 제품개발 과정에서 직원들의 아이디어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생각도 고려하여 반영하는 제품개발 방식을 가지고 있다. 한국 3M의 사례에서 이러한 방식을 확인 할 수 있다. ‘삼중 양면 수세미’, ‘3M 후레쉬 매직랩 커터’와 ‘스카치 브라이트 참 올’ 등이 그 예라고 할 수 있다. ‘삼중 양면 수
넥슨은 국내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진출을 계획, 실행하였는데 그 핵심기술을 보면, 첫번째로 안정적 서버 운영 능력이 있다. 세계 최대 동시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터넷기반의 사업이 트래픽산업 이자망 효과를 노린 사업임을 고려하여 볼 때, 서버부하를 견디는 안정적 운영은 큰 장
이후 넥슨은 2010년 회사가치 2,132억 원의 엔도어즈 인수, 서든어택으로 명성을 떨치면 회사가치 2,557억 원의 게임하이 인수를 이루어냈다. 이에 더욱 탄력받은 넥슨은 스포츠게임 전문 개발사로 알려져 있던 제이씨엔터테인먼트의 대주주 지분을 인수하고 스포츠게임 장르를 보완하게 된다.
그러던 중
국내에서 거의 유일하게 기획에서부터 제작, 배급까지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었다. 이는‘수직적 통합(Vertical Integration)’이라 하며 하단에서 좀 더 자세히 설명한다. 아시아의 넘버원 스튜디오를 자랑함과 동시에, 국내영화시장에서는 독보적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국외 영화사‘파라마운트’와 ‘드림
기업에 비해 월등히 높다. (홈페이지 및 사업보고서 자료 참조)
- 수시채용 위주에서 공개채용제도의 도입을 통해 우수인재 확보노력을 강화했다.
:우수한 인력의 확보는 게임의 성패, 기업의 성장에 결정적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
:특히 온라인 게임산업의 경우, 기업 간 인력의 이동이 매우 빈번한 산
Ⅰ. 서 론
1. 보고서 작성의 배경
21세기에 접어들어 정보와 과학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현재 기업들의 경쟁 시장 및 시장 개척 판도는 점진적으로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어져 가고 있다. 정보의 발달은 기업의 경쟁을 단면적인 지역 경쟁 판도에서, 경쟁무대를 세계화적인 관점으로 확산
기업창의학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Art Forum N
(아트포럼 N)’을 도입하여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문화와 예술을 매개로 자유로운 표현을 할 수 있도록
창의력 복지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② 수평적인 조직문화
평균 연령이 30대 초반인 조직 구성원들은 '팀장님' '매니저님' 이라는 직함보다는 '
Ⅰ. 기업 소개
About NEXON
● 1994년 창립
● 초등학생이 가장 가고 싶은 회사 1위
● 대학생이 가장 일하고 싶은 회사 2위
● 여대생이 가장 가고 싶은 회사 1위
● 한국 넥슨포털 회원수 2,300만 명
● ‘메이플스토리’ 코믹북 800만 권 판매 (2008. 10)
●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나라
메이플스토리’가 60여개국에 진출해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있다.
넥슨은 올해도 자회사인 게임하이의 ‘서든어택’의 중국 재진출 및 관계사들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큰 폭의 성장을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 일본 법인을 통한 기업공개를 추진 중이다. 일본 대지진으로 다소 늦춰졌으나 상장 후